생협소개

생협이란?

생협소개생협이란?

한국체육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을 안내해드립니다..

한국체육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은?

우리대학의 학생, 교수, 직원들이 대학의 복지향상 및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스스로의 힘과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설립하여 운영되고 있는 생활공동체입니다.

생협은 비영리 독립법인으로 대학 구성원들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생협은 한국체육대학교 교직원, 학생들의 생활을 지원하고 복지를 향상시킬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조직입니다.

한국체육대학교의 생협에서 행하는 모든 활동과 각 매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서비스는
한국체육대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운영방식은?
  • 1. 내가 운영자이면서 정책결정자입니다.

    "학교식당에서 어떤 메뉴를 먹고싶다. 매점에서 어떤 메뉴를 사서 쓰고 싶다.
    학교에 어떤 시설(휴게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당당히 제안할 수 있습니다. 협동조합의 주인은 조합원이기 때문입니다.
    조합원이 직접 참여하는 이사회, 총회를 통해 생협의 모든 활동이 이루어 집니다.

  • 2. 식당이나 매점 사업 등에서 남는 잉여는 다시 조합원에게 재투자 됩니다.

    식당이나 매점 사업 등에서 남는 잉여금은 보다 편리한 시설확충에 재투자 되거나 학내 생활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에 쓰이게 됩니다.
    나의 소비활동이 학내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더 좋은 삶의 여건을 제공하게 됩니다.

  • 3. 가격이 다릅니다.

    생협은 이익을 남기는 것이 주목적이 아니기때문에 원가를 고려한 적정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또한 생협에서 판매되는 물품이나 식당에서 필요한 식자재들은 '공동구매'하기 때문에 값이 보다 저렴해집니다.